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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ift 독학]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39일차_Xcode 내부구성

바닐라머스크 2022. 3. 3. 22:11

 

지난 포스팅에서는 Xcode를 다운로드하고 실행해보는 화면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오늘은 Xcode를 실행하여 새로운 프로젝트가 생성된 화면내 구성에 대해 간략히 정리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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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툴바영역

  • 워크스페이스 최상단에 위치
  • 프로젝트를 실행(▶) 및 중지(■) 시키는 버튼이 있음
  • 시뮬레이터를 실행시킬 디바이 종류를 선택할 수 있음
  • 프로젝트의 상태와 결과를 확인할 수 있음
  • 툴바영역 양끝에 네비게이션 창과 인스펙터 창을 열고 닫을 수 있는 아이콘이 있음

 

 

■ 네비게이터 영역

  • 워크스페이스 좌측에 위치
  • 프로젝트의 구조, 구성파일, 리소스등을 확인하거나 관리할 수 있음

 

■ 에디터 영역

  • 워크스페이스 중앙에 위치
  • 코드를 작성하거나 화면을 설계할 수 있음

 

■ 인스펙터 영역

  • 워크스페이스 우측에 위치
  • 다양한 객체들의 속성을 관리할 수 있음
  • 선택한 객체별 보여주는 화면이 상이함(최대 6개 하위 탭으로 구성)
    1) 파일 인스펙터 (File Inspector)
       - 선택한 파일의 정보를 확인
    2) 히스토리 인스펙터 (History Inspector)
       - 파일 관련한 히스토리를 확인
    3) 퀵 헬프 인스펙터 (Quick Inspector)
       - 선택한 객체 관련 도움말 제공
         ex) 코드에 대한 간단한 정보, 레퍼런스 참고 가능한 링크 등

    4) 아이덴티티 인스펙터 (Identity Inspector)
       - 선택한 객체의 고유한 정보를 관리
    5) 어트리뷰트 인스펙터 (Attribute Inspector)
       - 선택한 객체의 속성을 관리
    6) 사이즈 인스펙터 (Size Inspector)
       - 선택한 객체의 외형을 관리
    7) 커넥션 인스펙터 (Connection Inspector)
       - 화면을 구성하고 있는 객체와 소스 코드상의 연결 관계를 관리
         ex)액션, 아웃렛, 세그웨이

 

■ 디버그 영역

 

  • 워크스페이스 최하단에 위치
  • 입출력 내용이 표기(출력)되는 영역
  • 좌측에는 변수영역, 그리고 우측에는 콘솔영역으로 구분되어 있음
    1) 변수영역
       - 해변수에 저장된 메모리상의 값을 출력해주는 영역
       - 주로 브레이크 포인트와 함께 사용됨
    2) 콘솔영역
       - 소스코드상 출력하는 모든  메시지를 나타내는 영역
       - 앱을 만들 때 여러 메세지들이 출력되는데, 그 값들이 출력되는 영역
         ex) 디버깅 용도로 print()구문 등을 사용하여 여러가지 메세지를 출력

 

 

https://bit.ly/37BpX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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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