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삭아삭 iOS 개발

[Swift 독학]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5일차 본문

Swift

[Swift 독학]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5일차

바닐라머스크 2022. 1. 28. 22:44

개발자 해외 취업 팁 파트의 마지막 강의로 커뮤니케이션의 방법을 알아보았다.

 

취업을 희망하는 국가가 지리적&언어적 거리감이 있을 경우 효과적인 커뮤니케잉션 방식은 역시 인터넷을 통한 간접적인 참여다.

강사님은 크게 스터디 커뮤니티 사이트와 SNS 두 방안을 추천하고 있었다.

 

1) 스터디 커뮤니티

주로 영미권 커뮤니티 사이트로는 아래 meetup이 유명하다 하여, 궁금해서 들어가봤다.

말그대로 자유롭게 그룹을 만들거나 참여함으로써 사람들을 만나게(meetup)해주는 플랫폼이었는데, 그 주제가 ios 개발인 스터디 커뮤니티가 있다면 참여하고 싶었다.

한번 '서울, 한국'위치의 'iOS' 키워드로 이벤트를 검색해보았는데 정말.. 단 한개의 모임도 없었다...ㅎㅎ

결과에는 엉뚱한 일본 도쿄쪽 모임만 나오고 있을 뿐이었고 (응?ㅋㅋㅋ)

 

차라리 그룹을 내가 하나 만드는게 가장 빠른 방법으로 보였다.
현재 한국에서는 주로 오픈카카오채팅방이나 게더타운에서 모이는 커뮤니티 정도만 알고있다.

 

https://www.meetup.com

 

Meetup에서 하는 일

자신에게 중요한 일을 할 수 있게 해주는 Meetup 이벤트를 찾아보세요. 또는 자신의 그룹을 만들고 근처에서 관심사를 공유하는 사람을 만나보세요.

www.meetup.com

 

2) SNS
iOS 개발관련 유명한 인플루언서들을 강사님이 추천해주었는데, 그 중 하나의 계정은 바로 Natashatherobot 이다.

트위터 다운받고~ 내 계정도 새로 파고~ Natashatherobot을 검색하여~ 실제로 들어가보니 swift 관련 워크샵이나 최신 정보를 공유하는 피드들이 있어 트렌트 파악과 주요 이벤트 정보 획득에 용이해 보였다.

(여러분이 알고 계시는 유명한 세계 여러 곳의 iOS 개발 인플루언서가 있다면 자유롭게 댓글로 공유해주세요~)

 

https://bit.ly/37BpXiC

 

패스트캠퍼스 [직장인 실무교육]

프로그래밍, 영상편집, UX/UI, 마케팅, 데이터 분석, 엑셀강의, The RED, 국비지원, 기업교육, 서비스 제공.

fastcampus.co.kr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